문) 논문 index website에서 정상적으로 학술 논문 자료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았는데, 시스템에 업로드 시 "Upload 도중 오류 발생" 이라는 메세지가 계속 뜨는데 무엇이 문제인가요?

 

답) 

1. Web of Science 에서 정상적으로 학술 논문 자료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업로드 중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최초 단계에서 검색옵션을 변경하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.

 

검색을 시작하시기 전, 검색 옵션을 "모든 데이터베이스"(default) 를 "Web of Science 핵심 컬렉션"으로 변경하신 후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셔야 정상적으로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.  <연구업적 다운로드 매뉴얼 P. 4 참조>


또는 선택하신 논문들의 자료를 받으실 때 다운로드할 항목을 '모두 선택' 하신 후 받으셔야 하는데, 일부 항목만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 지정된 업로드 양식과 맞지 않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<연구업적 다운로드 매뉴얼 P. 8 참조>


2. Scopus 에서 정상적으로 학술 논문 자료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업로드 중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다운로드할 항목을 '모두 선택' 하지 않으신 경우 입니다. 일부 항목만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 지정된 업로드 양식과 맞지 않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<연구업적 다운로드 매뉴얼 P. 14 참조>


또는, 다운로드한 자료를 열었을 때 각각 Y, Z 열에 'Funding Text 1', 'Funding Text 2'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지정된 업로드 양식과 맞지 않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만약, 다운로드 받은 자료에 해당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해당 열을 삭제하신 후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. 업로드하는 자료의 Y열은 'Reference' 항목이 되어야 하며, 마지막 열은 AR열이 되어야 합니다.

<연구업적 다운로드 매뉴얼 P. 14 참조>


3. KCI 에서 정상적으로 학술 논문 자료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업로드 중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'E열 저자' 또는 'F열 공동저자' 항목의 표기 방식에 따른 오류 입니다. 기본적으로 E열의 저자 항목은 '홍길동(고려대학교)' 와 같은 방식으로 되어 있는데, 해당 항목에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표기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* 오류 사례 ('E열 저자' 항목, 'F열 공동저자' 항목)

홍길동(고려대학교, OO연구소)

홍길동(고려대학교(OO연구소))


이런 경우 (   ) 안에 있는 다른 '(  )' 또는 ',' 등의 특수문자를 삭제하신 후 다시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.